청양군청 육상팀 이희진 선수, 대만국제오픈 육상대회 2024 출전
상태바
청양군청 육상팀 이희진 선수, 대만국제오픈 육상대회 2024 출전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4.05.30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군청(군수 김돈곤) 육상팀 소속 이희진 선수가 오는 6월 1일부터 2일까지 열리는 대만국제오픈 육상경기대회(Taiwan Athletics Open 2024)에 출전한다고 밝혔다.

대만 타이베이 시립경기장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는 대만육상연맹과 타이베이시 체육청이 주최하는 국제대회이며 올림픽 등 세계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실력 있는 아시아권 선수들이 참가하는 대회이다.

이희진 선수는 2022 항저우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선발에 이어 22ㆍ23년에 열린 제103ㆍ104회 전국체전에서 은메달을 획득하고 올해는 지난 5월 23일 나주 한국 실업육상연맹(KTFL) 전국 실업 육상경기대회에서 금메달을 획득하여 상승세를 이어 나가고 있다.

김돈곤 청양군수는 “이희진 선수가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이번 대회 참가를 결정했다”라며 “큰 무대에서 여러 경험을 쌓고 와 더욱 발전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희진 선수 출전 소감]

청양군민 여러분께

안녕하세요. 청양군청 육상선수 이희진입니다.

먼저 청양을 대표하여, 나라를 대표하여 대만국제오픈 육상대회에 출전하게 되어 영광이라고 생각합니다. 대만오픈은 다른 나라의 실력 있는 선수들이 많이 참가하는 대회입니다.

이번 대회에서 많이 보고 느끼며 향후 더 큰 국제경기에서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는 양분이 되도록 많이 배워오겠습니다. 또한 이번 대회에 전문선수로서 목표한 기록과 성적을 달성하여 청양군민 여러분께 좋은 결과를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컨디션 유지하여 남은 대회에서 개인 최고 기록 경신에 도전하고 싶고 올 10월에 있을 전국체전에서 좋은 성적을 내고 싶습니다. 항상 응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잘 다녀오겠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