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2024년도 행동 중재 학부모 연수 실시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2024년도 행동 중재 학부모 연수 실시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4.10.15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충청북도특수교육원 유정석 교사가 강연 진행
긍정적 행동 중재의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방법 제시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10월 15일에 세종시교육청 4층 대회의실에서 세종시 관내 특수 교육 대상 학생 학부모 30명을 대상으로 ‘2024년도 행동 중재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행동 중재 학부모 연수는 학교와 가정 등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자녀들의 다양한 방해 행동과 위기 행동을 보다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학부모들에게 도움을 주고, 긍정적인 행동 지원 방안을 전문가와 함께 모색해보고자 마련되었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학부모 연수의 강연자로 충청북도특수교육원에 재직 중이며, 아이들의 긍정적인 행동 지원을 담당하고 있는 유정석 교사를 초청했다.

유정석 교사는 ‘긍정적 행동 중재를 통한 자녀 이해하기’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으며, 학교 현장에서의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 가정에서 연계하여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행동 중재 방법을 안내하였다.

아울러, 유정석 교사는 행동 중재의 여러 실제 사례를 공유하고 질의응답을 진행하는 등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시원하게 풀어주는 시간을 가져 학부모들로부터 많은 공감대를 얻었다.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는 “이번 연수가 아이의 행동을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으며, 긍정적인 행동 중재에 대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방법들을 알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박은주 유초등교육과장은 “특수 교육 대상 학생의 행동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서는 학교와 가정 간의 긴밀한 협력이 필요하다.”라며,

“앞으로도 특수 교육 대상 학생들이 즐거운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교와 가정 간의 협력을 강화하고, 성장과 발달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지난 5월 10일에 1차 협의회를 시작으로 2024년도 특수 교육 행동지원단* 활동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 의사, 행동중재전문가, 대학교수, 각급 학교 특수 교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외부위원 12명과 내부 위원 3명으로 구성된 총 15명의 전문 위원단)


주요기사